본문 바로가기
책 추천바람

<돈은, 너로 부터다>김종봉,제갈현열 #부를 배우다

by 샛바람윌 2023. 6. 27.
반응형

돈은 너로부터다 김종봉 제갈현열 다산북스

[돈은, 너로부터다]는 김종봉, 제갈현열 공저로 이야기 형식으로 쓴 부에 대한 본질을 새로운 관점으로 소개를 해준다. 이 책은 창업 컨설팅과 자기 계발서 요소도 있지만, 자기가 하고 있는 업에 대한 본질을 어떻게 파악하고 실행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부의 가이드책이다. 

돈은, 너로 부터다의 핵심 내용에 대한 요점이다.
본질 --> 브랜딩 --> 시스템  

이 책은 1000억대 부자가 평범한 사람이 월 천만원 수입에서 시스템 구축까지 부자가 되는 과정을 대화 형식으로 전달한다. 이야기는 쉽게 읽히지만 생각은 깊어지고, 돈에 대한 자세는 변화된다.  

부를 배우다. 부자가 알려주는 27가지 돈의 시스템!

1. 부는 근접전이다. 

2. 1000만 원을 벌어야 한다. 어떻게?

3. 시간이란 곧 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금이다. 

4. 금은 세공할수록 그 값이 올라간다. 

5. 금을 세공해서 만드는 반지의 이름은 특별함이다. 

6. 근 반지를 만들기 위해서 깎여나가는 시간을 견뎌야 한다. 

7. 이 반지는 절대 반지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8. 혼자 성장하는 사람은 없다. 사람은 사람으로부터 배워나간다. 

9. 00년 00월 00일. 나는 비로소 1000만 원을 벌게 되었다. 

10. 나 자신도 고민하지 않는 내 시간의 값은, 그 누구도 매겨주지 않는다. 

11. 경험해야하지만 깨닫게 되는 것들이 있다. 근전접이다. 선생님이 옳았다. 

12. 시선이 달라지면, 보는 것도 달라진다. 다른 것을 볼 수 있어야 다른 시선도 가질 수 있다. 

13. 한 우물을 파는 노력이 아니라, 한 우물을 알아보는 노력! 

14. 브랜딩 하나,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보여준다. 

15. 브랜딩의 둘, 기술이 아닌 시간을 인정받는다. 

16. 사장님이 된다는 것,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닌 일을 관리하는 사람이 된다는 것

17. 브랜딩의 확장, 고객을 더욱 사랑하라. 응?

18. 업장에 숨을 사장이 아닌 업장을 품을 사장이 되어야 한다. 

19. 사장이 그 이름을 부여했을 때, 브랜딩은 완성된다. 

20. 뿌리에 집중하는 브랜딩만이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 

21. 시간의 최댓값에 다다른 자는 선택할 수 있다. 고 또는 스탑

22. 걸어가기를 선택해다면 그 답은 시스템이..

23. 훌륭한 브랜딩은 훌륭한 무형자산을 끌어모은다. 

24. 시스템이란 남의 시간을 가지고 와 자신의 자산으로 만드는 구조다.

25. 내가 만든 시스템에 자신의 색이 변함없이 묻어나야 한다.

26. 시스템을 키우는 것은 하나하나 더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 빼는 것이다. 

27. 뺄 수 있는 것들은 내가 알고 경험해 본 것들 중에서 나온다. 

 

27가지 시스템을 책을 읽어야 상세한 이해가 될 수 있다. 요약된 27가지는 기억하고 실행해야 하는 가이드다. 

줄거리 및 서평

이 책은 3명의 등장인물이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부를 배울 수 있다. 1000억대 자산가 김인선! 직업군인이었으나 불의의 사고로 제대 후 세차장 직원으로 일하는 성실한 박인우! 금수저이고 코인투자로 돈을 많이 벌었고 세상을 쉽게 생각하는 반배상!

'천억 자산가와 커피한잔 ' 이벤트에 인우와 배상이 당첨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천억 자산가에 두 사람은 각기 다른 질문을 하면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밀과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듣는다.

 

세차장에서 일하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이런 질문에 아마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가능성을 높게 보지 않을 것이다. 부자가 되려면 뭔가 남이 안 하거나, 크게 무엇인가를 해야만 가능할 거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어떤 일을 하던 부자가 될 수 있는 노하우가 무엇이고,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하는지 알려준다. 작은 일 큰일은 없다. 부의 본질 즉, 돈의 본질을 연구하면 행동과 관점이 달라진다.

기본 적인 일에 대한 자세에 대해서 저자는 '부는 근접전이다' 라고 표현한 거 같다. 지금 맡은 바 업무,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이 부의 시작이다. 먼 곳에 우리가 못 찾은 무엇인가 있을 거야 하는 뜬구름 같은 생각으로 부를 만들 수 없다. 

 

이 책에서 돈은 시간이며, 시간은 금이다. 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금세공을 해야 더 높은 가치를 인정 받는다 이러한 전개가 우리가 우선 해야 할 부의 마음가짐이다. 같은 시간을 일해도 더 높은 시간당 가치를 만드는 일에 얼마나 노력했는지 되돌아보고 반성하고 시간당 가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금(시간)을 세공하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면, 브랜딩을 해야한다. 같은 용량의 금을 비슷하게 세공한 반지라도 남대문표 금반지와 구찌, 크리스천디올 같은 브랜드가 있는 금반지와 가격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 돈은 시간이고 시간은 금이고 금원석 보다 세공을 해야 가치를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세공한 금반지에 브랜딩 즉, 브랜드를 갖게 된다면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게 되고 더 큰돈을 벌 수 있다. 

 

돈에 대한 본질 이해와 브랜딩이 진행이 되었다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돈은 시간이다. 남의 시간을 이용해서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면, 더 많은 부를 만들 수 있다.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은 앞선 돈 본질에 대한 이해, 브랜딩이 선행되어야 한다. 시스템은 사업을 하면서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다. 

 

흙수저에서 스스로 부자와 성공으로 갈 수 있는 노하우가 존재한다면. 이 책에 소개된 내용이 그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한다. 

돈을 버는 방법은 우선 돈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꿔야한다.

 
돈은 너로부터다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돈 공부는 처음이라』, 『돈의 시나리오』를 잇는 ‘돈’ 시리즈의 완결판! 『돈 공부는 처음이라』에서는 ‘돈 공부’의 중요성을 『돈의 시나리오』에서는 ‘계획 있는 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화제를 일으켰던 김종봉, 제갈현열 저자가 이번에는 ‘돈은 결국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부의 본질을 소설 형식으로 전달한다. 요즘 같은 시기에 돈을 벌기 위한 가장 정직하고 확실한 방법은 결국 자기의 시간과 정성을 쏟은 무형자산에서 출발한다는 것이다. 책에서는 인우, 배상, 인선 세 등장인물을 통해 소설보다 재밌고 유쾌한 27가지 돈의 시스템이 공개된다. 성실하지만 손에 쥐는 돈은 적은 세차장 직원 인우와 용돈으로 코인 투자에 성공한 금수저 배상이 우연한 계기로 ‘천억 자산가와의 커피 한 잔’ 이벤트에 당첨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래서, 제게 무엇이 궁금하세요?” 천억 자산가 인선의 물음에 두 사람이 각기 다른 질문을 하면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밀과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가 하나씩 드러난다. 이 책을 먼저 읽어본 유튜버 김작가, 부읽남, 안대장, 전업투자자 보컬, 개그맨 황현희, 조조칼국수 김승현 대표 등 수많은 젊은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 위한 시간을 견디게 하는 책이다”, “부의 길에서 갈피를 잃고 다가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흙수저에서 스스로 일어난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시간과 정성을 쏟아 자신을 스스로 변화시킬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종봉, 제갈현열
출판
다산북스
출판일
2023.05.10

 

반응형